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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필독](수정)2022학년도 신·편입생 학생증카드(ID카드) 신청 및 모바일ID카드 발급 안내

등록일 : 2022-02-25

조회 : 3267

2022학년도 신·편입생 학생증카드(ID카드) 신청 및 모바일ID카드 발급 안내

[학생증카드(ID카드) 신청]
 1. 신청기간: 2022. 2. 25(금) 09:00 - 3. 3() 16:00 기한 내 반드시 신청바랍니다.
    * 은행 내부사정에 따라 신청에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 이에 따른 시작일자 변경 시 종료일 연장 예정.(2022.02.25. 9시)

 2. 신청방법: 스마트폰 WON뱅크 앱
   ※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“WON뱅크” 앱 다운로드

 3. 발급절차: 첨부된 메뉴얼 확인
   ※ WON뱅크 실행 → 초기화면에서 신청하기 클릭 →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클릭 → 고객지원/부가서비스 클릭 → ‘대학 학생증 카드’ 클릭

 4. 유의사항:
   ※ 사진 첨부 시, 반드시 본인사진으로만 발급가능(본인 외의 사진 첨부 시 학생증 교부 불가)
   ※ 신청기간 내에 신청 못할 시 추후 학생증 발급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.

 5. 첨부: 1) 학생증(ID카드) 발급신청 방법
           2) 학생증(ID카드) 신청 매뉴얼

[모바일ID카드(모바일학생증/모바일신분증) 발급]
 1. 모바일(학생증/신분증)/모바일ID  ※ 2022.03.01 이후 발급 가능
   ※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‘QR 학생증/신분증’ 과 ‘NFC 학생증/신분증’
QR 학생증/신분증
(안드로이드, 아이폰)
NFC 학생증/신분증
(안드로이드 OS 4.4이상, HCE 지원)
1. 복수기기사용방지
-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(다인 부정사용 방지)
2. 사진, 학적정보 Display
- 학과 소속, 이름, 학번, 사번
- 최신 사진데이터로 발급
3. 가변 암호화 코드
- ID정보 암호화
- 코드 보안알고리즘
- 복사, 위/변조 방지
-

 2.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
   ※ 한림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또는 모바일 ID’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

 3. 발급 절차
   ⓵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실행
   ⓶ 로그인
     ※ 학생정보시스템(포털시스템)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(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)
     ※ 우리은행 제휴 앱 설치 후 발급 진행
   ⓷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발급 요청
     ※ 학생증 스마트카드 발급 내역이 있어야 발급가능
     ※ 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학생증신청하지 않으면 추후 자동 사용정지
   ⓸ 본인 핸드폰 번호 인증 및 약관 동의
     ※ 학생정보시스템에 발급 받는 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.
   ⓹ 인증 번호 입력 및 확인
   ⓺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발급 완료
 
 4. 주요기능
   ⓵ 도서관 이용-도서관 출입, 유인 대출 및 반납,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
   ⓶ 전자출결 시스템-모바일출석인증, 수업시간표조회, 수강목록조회, 공결신청 및 조회, 출결현황조회, 출결내역문의조회 등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가능
   ⓷ 기숙사 시스템-생활관 출입 가능

 5.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
   ⓵ 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학생증 신청하지 않고 모바일ID 계속 사용 시 추후 모바일ID 자동 사용정지됨
   ⓶ 학생정보시스템에 발급 받는 본인의 핸드폰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


 6. 첨부: 모바일학생증 이용안내

※문의: 033-248-1070 ~ 1071

학생지원팀